영화 '아바타'가 거대 중국을 움직이다
지난 연말에 관람한 영화 '아바타'에 대한 포스트 속에서
한시도 눈을 떼지 않고 스크린에 몰입하면서 봤습니다. 162분이라는 시간이 길게 느껴지 않았습니다. 환상적인 3D 그래픽! 보는 이를 압도하였습니다. 몇 해전 다녀온 중국 장가계 여행의 환상적인 기억이 되살아 났습니다.
중국 장가계 이야기를 언급 했습니다. 
중국 장가계 남천일주

장가계 남천일주

당시에는 지극히 주관적은 느낌으로 '아바타'의 배경이 마치 중국 장가계와 흡사하다고 생각했을 뿐이었습니다.

그런데 중국 장가계의 남천일주(난톈이주南天一柱)   라는 바위기둥이 아바타 '판도라 행성'의 실제 배경이 되었다는 뉴스를 접했습니다.


심지어 남천일주의 명칭을 영화 아바타에서 떠 있는 산의 이름인 '할렐루야산'으로 공식 변경했다


중국 후난(湖南)성 장가계(張家界) 원가계(袁家界) 풍경(風景)구는 25일 절경으로 유명한 바위산 봉우리인 '남천일주(南天一柱·사진)'의 이름을 '할렐루야산'으로 공식 변경하는 행사를 가진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아바타'의 배경이 중국 장가계라고 하는데(?)
세계자연유산인 남천일주는 마치 바위기둥을 수직으로 세워놓은 듯한 모양새로 유명한데 현지 정부 관계자에 따르면 영화 아바타에 등장하는 '판도라 행성'의 실제 배경이 됐다고.
이와 관련 중국 언론들은 2008년 12월 아바타 제작진이 남천일주에서 4일간 사진 촬영을 했다는 사실을 거론하며 이같은 주장을 뒷받침했다.

어디까지나 중국 후난성 지역언론의 이야기 입니다. '아바타' 관광 특수를 겨냥한 포섭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제임스 카메론 "할렐루야산은 중국의 황산에서 영감을 얻은 것"
정작 '아바타' 제작 감독 제임스 카메룬은 지난해 말 중국 북경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할렐루야산은 미야자키 하야오 '천공의 섬 라퓨타'를 베낀 것이 아니라, 중국의 황산에서 영감을 얻은 것"이라고 밝혔다.

아바타의 실제 배경이 남천일주 or 황산인가에 따라서 해당 지역의 해외 여행객은 물론 자국 여행객의 증가와 직결되기에 다소 어처구니 없는 일이 벌어지는가 봅니다.


근데,,, 중국 정부가 아바타 2D상영을 금지하다.
아이러니 하게도 중국정부는 최근 아바타의 3D와 아이맥스 극장을 제외한 일반 스크린(2D)상영을 금지 했습니다. 이유로는 같은 시기에 개봉하는 자국 영화인 주윤발 주연의 '공자'를 지원하기 위한 것, 또 다른 이유는 아바타의 줄거리 내용이 중국내 부동산 개발을 위해 쫓겨나는 주민들의 현실과 일치하여 정부에 대해 반감을 줄 수 있다라는 것 입니다.

관련글 보기  



  Comments,     Trackbacks
최근 작성 글
최근 작성 댓글
최근 작성 트랙백
프로필
공지사항
글 보관함
캘린더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DAY TOT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