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공매, 365일 진행되는 곳
 어제 올린 "서울시 자동차공매로 고급승용차 구입할 찬스" 포스트 이후 유입검색어가 자동차 공매, 서울시 자동차 공매, 서울 자동차 공매, 오토마트 자동차 공매, 압류 자동차 공매, 공매 차량,....등으로 자동차 공매 일색 입니다.

 물론 중앙일간지뿐만 아니라 TV뉴스에서 이와 같은 소식을 전했으니 저렴하게 자동차를 구매할 의사가 있는 사람들의 눈길을 잡기 충분했으리라 생각합니다. 만일 저도 자동차를 구매할 시기에 있다면 자동차 공매를 통해 구입할려고 했을 것 입니다.

 이제의 뉴스는 단지 서울시에서 진행하는 것이라는 점과 이번 공매가 끝나면 다음 기회를 기약할 수 없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그래서 인터넷 검색으로 주욱 살펴본 결과, 자동차 공매는 거의 일년 내내 진행 하더군요. 사실 이런 공매물건이 없는 날이 살기좋은 세상이겠지요. 단지 자동차 공매를 진행하는 지자체까지 직접 발걸음을 해야 한다는 불편한 점이 있긴 하지만요.





   자동차 공매는 365일 계속된다!  
 



이번에 진행되고 있는 서울시 자동차 공매는 '오토마트'라는 곳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접속폭주로 인해서 한 때 이곳 사이트가 마비되는 현상이 있었다고 합니다. 실제로 어제 관련 포스트를 작성한 후 접속해 보니 접속 불가 였습니다.

오토마트 뿐 아니라,
지자체가 의뢰하여 중고차 공매가 진행되고 있는 곳은 2개가 더 있습니다.



온비드의 경우는 자동차 공매 이외의 다른 부류의 공매물건도 같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공매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굿인포카가 편리합니다.


아래의 사진들은 굿인포카에서 실린 자료 화면 입니다.

자동차 공매 물건 리스트

현재 진행중인 자동차 공매 물건 리스트




자동차 공매 리스트

부산금정구 낙찰 현황

위의 사진은 부산 금정구에서 실시한 입찰이 끝난 자료 화면 입니다.
마지막의 입찰예정가 420만원으로 나온 테라칸이 539만원으로 낙찰되었습니다. 이 차종을 자세히 알아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자동차 공매 물건

420만원에 나온 공매 차량이 실제로 539만원에 낙찰된 테라칸





   중고차 시장가격 보다 싸지만......  
 


SK 엔카에 나온 동일 사양의 차량의 가격이 620만원에서 650만원 수준이더군요.
가격차이가 100만원 정도 납니다. 물론 차량의 상태에 따라서 이익을 볼 수도 있겠지만 불안한 구석이 많으니 꼼꼼히 따져 보고 참여해야하겠습니다.








자동차 공매 알아보기

자동차 공매란
지방자치단체나 공공기관, 금융기관 등에 지방세나 과태료를 장기 체납해 압류된 차량이나 견인 후 장기 보관된 차량, 무단 방치된 차량 등을 공개 매각하는 것입니다.

자동차 공매방법
1. 공매를 시행하는곳은 각 지방자치단체, 그리고 정부투자기관, 관공서, 금융기관 등에서 공매를 실시합니다.

2. 공매에 참가하시려면 본인의 도장과 신분증(주민등록증, 면허증, 여권 등), 그리고 입찰보증금을 준비합니다.

3. 공매의 진행방식은 입찰표와 입찰보증금(공매는 5-10%)을 입찰봉투에 넣어서 제출합니다. 그리고 접수한 입찰봉투를 다 모아서 개찰결과 가장 많은 금액을 제시한 사람이 낙찰자가 됩니다. 그러나 시설공단의 공매경우 2인 이상의 입찰자가 없으면 무효가 됩니다.

4. 공매차량 확인은 대부분 공매공고에 보관 장소가 명시되어 있습니다. 이 보관장소에 가시면 차량을 확인하실 수 있고, 이 때 공매 담당자에게 찾아가서 차량열람을 원하시면 같이 동행하에 차량을 상세히 보실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 공매가 있는 당일날 한시간 전쯤에 열람을 합니다.

5. 차량 이전등록은 공매 주관처에서 "등기이전촉탁" 이라는 것을 낙찰자의 거주지의 해당 차량등록사업소로 하게 됩니다.
그러면 낙찰자는 해당서류를 들고 차량등록사업소에 중고차매매시 이전등록 절차대로 명의 이전하시면 됩니다.

6. 공매에 본인이 직접 참가하지 못할 경우 대리인이 본인대신 참가 할 수 있습니다. 우선 대리인을 선정하시고 준비물은 
본인의 인감증명서, 위임장(반드시 본인의 인감도장 날인) 그리고 대리인의 신분증과 도장, 입찰보증금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Comments,     Trackbacks
최근 작성 글
최근 작성 댓글
최근 작성 트랙백
프로필
공지사항
글 보관함
캘린더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DAY TOT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