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공동구매 사이트
공동구매에 대한 이야기를 인터넷 카페에서 간간히 접했습니다.
이번에서는 인터넷 상에서 동호회를 만들어 자동차를 공동으로 구매할 수 있는 사이트가 개설되었다고 합니다.



자동차구매동호회(www.car09.co.kr) 입니다.  새 완성차를 구입하기 위해 지역별 차종별로 일부 회원들이 모여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수 있으며 구입하고자 하는 차에 대한 판매정보를 서로 교환하는 community 공간이라고 합니다.

공동구매 차량에는 국내 자동차 뿐만 아니라,
아우디, BMW, 토요타, 혼다, 인피니티, 닛산, 볼보, 벤츠 등 대부분의 해외 메이커들도 있습니

인터넷 이용자가 동호회 가입을 한다면 절대적 이유가 바로 "저렴한 가격한 가격으로 신차를 구입할 수 있다" 입니다 .그러나 이제 시작단계이기 때문에  얼마나 절약할 수 있는 지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가 없습니다.

해당 사이트를 구경해 본 결과, 아직 많이 아쉬운 점이 많습니다.
1. 사이트 운영활성에 대한 구체적인 전략이 부족하더군요.
만약 제가 운영자라면, 실제 10대 차량의 공동구매시 평균가격 대비 얼마나 절약할 수 있는지에 대한 아웃라인이라도 제공하였을 것 입니다. 아직은 이런 정보가 없습니다. 실제로 구매의사가 강력한 분들은 가입을 하겠지만, 재미삼아 들어온 분들이 가입이라는 결과로 연결을 짓는 미끼가 없습니다.


2. 또한 회원정보 유출에 대한 대비가 미흡한 수준입니다. 혹시 자동차 영업자가 동호회에 가입해서 회원의 정보를 이용할 가능성에 대한 대비책이 없는 듯 합니다.



이러한 아쉬운 점에도 불구하고 공동구매 사이트 운영자의 이익을 충분히 뽑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많은 자동차 영업판매 대리점들의 광고 스폰서가 예상되기 때문 입니다.




  Comments,     Trackbacks
최근 작성 글
최근 작성 댓글
최근 작성 트랙백
프로필
공지사항
글 보관함
캘린더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DAY TOT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