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 볼거리 - 위양지 & 영남루

1. 위양지 - 비추!!!

이팝나무꽃이 필 무렵이 절정이라는 위양지

수년동안 풍문으로 들었던 위양지를 드디어 가 봤다.

밀양 팔경 중의 하나로 꼽히는 위양지!

이팝나무 꽃이 필 무렵의 위양지 풍경이 절정이라 한다.

내 비록 절정의 시기를 놓친게 나의 과오였다곤 하나 이처럼 실망스러울 수 없었다.


주변 관리상태도 그러하고(특히 화장실은.......요 몇년 기억 중에서 최고의 냄새를 맡은!), 위양지의 규모도 초라했다. 빠른 걸음으로 10분이면 완주 가능했다. 그렇다고 조용히 사색할만한 그런 곳도 아니더라....

밀양 팔경으로 뽑힌 그 역사로 되돌아 가야먄 이곳 진가를 느낄 수 있으리라는 생각으로 가만히 상상해 봤다......

조선시대의 생활양식을 셋팅 시켜놓고,

주변의 가옥을 초가집과 기와집으로 전환시켜 보고, 

흙길을 걷는다는 최면을 걸면서 말이다......

그리고 

내가 본 가장 높고 넓은 큰 건물은 아마도 영남루와 표충사일테며.....

내가 본 초고의 풍광은 밀양 호박소일뿐......


이런 쇄뇌를 했음에도 위양지의 아름다움이 느껴지 않았다.

위양지를 정말 나에게 크나큰 실망을 안겨준, 아무런 임팩트도 주지 못하는 그런 장소였다.

제기랄 젠장......


내가 당시 역사속으로 진정으로 되돌아 갈 수 없으니, 이곳 위양지에 대한 미련을 놓아버리자!



2. 영남루 & 밀양읍성

영남루1

영남루2

3년전에 처음 왔던 영남루를 다시 찾았다. 가끔씩 아들은 이곳에 와 보고 싶어했다.

당시 영남루 누각에 누워 바람을 맞던 기억이 좋았다면 다시 찾기를 재촉했었다.

이번에도 아들은 영남루에 오자마자 눈을 감고 누웠다.

아무 생각없이 시원한 바람을 즐기는 모양이였다.


밀양읍성

영남루 옆 언덕을 올라가니 밀양읍성이 나왔다. 그냥 걷다 왔다....

이게 옳고 정직한 표현이다. 달리 언급할 만한 느낌이 없었다.


이전 관련글 보기  

 - 밀양 볼거리 - 영남루

 - 밀양 놀거리 - 보물선이 가라앉은 양단유원지

 - 밀양 볼거리 - 얼음골, 가마불폭포,천황사

 - 밀양 볼거리 - 부처님 오신 날의 표충사

 - 밀양 맛집 - 동부식육식당, 밀양돼지국밥 원조

 - 밀양 맛집 - 남해 보리밥

 - 밀양 종남산 등산

 - 밀양 표충사

 - 2010년 새해 첫 날 내가 찾아간 곳 - 표충사

 - 밀양 표충사에서













  Comments,     Trackbacks
최근 작성 글
최근 작성 댓글
최근 작성 트랙백
프로필
공지사항
글 보관함
캘린더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DAY TOT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