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뒤죽박죽 얼씨구 좋구나

나의 돈 16만 8천원을 꿀꺽할려던 LG텔레콤 - 하하, 쉽지 않지!!!

공짜 PDA를 받은 다음날, 저는 근처에 있는 LG텔레콤 대리점으로 갔습니다.
기기변경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 였습니다. 
다행이 기다리는 손님이 없어서 바로 데스크 아가씨에게 상황설명을 하고 기기변경 요청을 했습니다.

신참 아가씨라 그런지 아니면 PDA폰에 익숙치 않아서 그런지 약간 헤매더군요. 옆에 있던 젊은 과장이라는 분이 대신 업무를 처리해 주기 시작했습니다.
LG텔레콤 문자서비스

LG텔레콤 대리점에서 가입된 부가서비스


LG 과장 : 인터넷 서비스는 뭘로 하실려구요?

나 : 오즈 기본 6천원짜리요.
LG 과장 : PDA는 오즈서비스를 받을 수 없구요. PDA폰 전용서비스를 받아야 합니다.
나 : 정말요.....이상하네....가격은요?
LG 과장 :  월 1만원도 있고 2만원, 3만원도 있습니다.
나 : 월 1만원이면 얼마나 사용할 수 있나요?
LG 과장 : 아직까지 월 1만원의 용량을 다 사용하신 분을 보지 못했으니...충분할 겁니다.
나 : 하하...그럼 월 1만원짜리 그걸로 해 주세요.

기기변경 작업 중에도 LG 과장과 이런 저런 농담을 하면서 재미있게 마무리되길 기다렸습니다.
이 분의 이미지가 아주 좋게 남았습니다.
대충 이렇게 마무리하고 돌아왔습니다.



저녁이 되어 PDA폰으로 인터넷에 접속하는데....아무리 생각해도 이상하더군요.
PDA폰이라고 LG오즈 서비스가 안 되다니 이해불가였습니다.
'M4655는 LG오즈 전용 PDA폰 인데...'

그리고 M4655 기기에는 분명히 오즈 심벌이 있었습니다.

LG텔레콤의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었습니다.
역시나 콜센터 아가씨의 낭낭한 목소리가 들리더군요.
어차어차 해서 문의하는데 혹시 잘못된게 있냐는 나의 물음에 아가씨는

고객센터 아가씨는 "고객님께서는 OO대리점에서 PDA전용 인터넷 월 2만원 서비스에 오늘 가입하신 걸로 되어 있습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M4655 PDA폰도 LG오즈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라고 확인도 해 주었습니다.

LG텔레콤 고객선테로부터 조정된 부가서비스 현황


연간 16만 8천원을 날리뻔 하다.
제가 매월 지출되는 통신료나 기타 세금은 꼼꼼하게 타져보지 않고 자동이체시키는 터이기에 하마터면 1년 기준으로 16만 8천을 떼먹힐 뻔 했다는 기분에 정말 황당하고 어처구니 없더군요.

하지만 고객센터 아가씨의 잘못이 아니기에 2만원짜리 서비스는 해지한 후, 오즈서비스를 신청하고 대리점 전화번호만 입수하고 통화를 마쳤습니다.

이윽고 그 대리점의 그 LG과장과 통화를 하게 되었고, 전후 상황을 고객센터 아가씨랑 먼저 통화로 이해되었는지... 
LG과장은 
"고객님 정말 죄송합니다. 제가 실수했나 봅니다. 아까는 전산망을 통해서 서비스 입력을 할 때는 PDA전용 서비스밖에 안되는 걸로 나와서 그렇게 권했던 겁니다. 그리고 2만원 서비스로 등록된 것은 명명백백히 저의 잘못 입니다."
라면서 저에게 미안함을 전달했습니다.

직접 대리점 방문을 하면서 이 분에 대한 이미지가 의도적으로 고객을 기만할 것 같지 않았기에 분명히 단순실수 일거라는 판단이 들어서 저도 그냥,
"저도 과장님의 실수로 생각합니다. 암튼 다른 고객에게도 피해가 되지 않도록 하세요."라고 답하며 마무리 했습니다.

핸드폰 서비스 변경시 반드시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변경내용을 확인해야 합니다.
신규가입하거나 기기변경을 하거나, 번호이동을 하든 대리점에서 가입한 사항을 반드시 고객센터를 통해서 재확인해야 할 듯 합니다.

* 대리점에서 고의적으로 부가서비스의 범위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 아니면 대리점 직원의 업무능력이 떨어져서 고객맞춤서비스를 제대로 제공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 이도 저도 아니면 대리점 직원의 단순 실수로 고객에게 피해를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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