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보즐생

곰팡이 가득한 김해메가마트


영남지역 최대 규모를 자랑하면 얼마전에 개장한 김해메가마트를 지난 주 토요일 다녀왔습니다. Pre-Open때는 너무 사람이 많아 대충 훌터 보았습니다만, 이번에 영업시작 시간에 일찍 들렀습니다.


메가마트 개점 소식이 고마워

사실 김해에 메가마트가 들어선다는 소식을 접했을 때, 내심으로 반겼습니다. 왜냐하면 그 동안 김해시(장유 제외)는 지방도시임을 감안하면 많은 인구가 밀접해 있으며, 인구 유입속도가 증가하고 있는 도시중의 하나 입니다. 오죽하면 김해시청에서 내세우는 것이 향후 전국 10대 도시안에 입성하는 것을 목표로 세웠겠냐는 겁니다. 이러한 밑거름은 전국 시군구 가운데 가장 많은 중소기업을 유치하고 있다는 점 입니다.

좌우지간 이런 조건임에도 불구하고 김해시(장유 제외)에는 대형마트라고는 오로지 '홈플러스'뿐 입니다. 거의 10여년의 시간동안 홈플러스가 독식해 왔던 시장이라는 겁니다.



해를 거부하는 장유 사람들

이상하게도 장유에 사는 분들에게 어디에 사시냐고 물으면, "장유요"라고 대답합니다. 웬간해서는 "김해에 삽니다"라고 대답하지 않습니다. 근데 특이하게도 장유지역외에 사는 김해사람들에게 어디에 사시냐라고 물으면, "김해요"라고 대답합니다. 

이런 장유에 있는 롯데마트가 있긴하지만, 장유 거주민들은 왠만해서는 김해홈플러스를 찾지 않습니다. 



똥인지 된장인지 모르는 하나로마트

4~5년 전에 개점한 농협하나로마트(일명 농수산유통센타)가 장유에 있긴 합니다. 이곳은 홈플러스와 롯데마트에 쨉이 되지 않습니다. 매장크기로 보면 대등한 입장인데, 이곳 농협하나로마트는 난잡하기 이를데가 없습니다. 2008년에 블로그에 올린 글을 찾아보니 아래와 같이 농협하나로마트를 아래와 같이 표현했더군요. "돈이 줄줄 샌다. 그 넓은 매장에 투자한 사람이라면 당장 철수할 것이 분명하다. 부가가치 창출능력이 거의 zero다."


이런 상황이니 메가마트 입점소식이 얼마나 반가웠느지 모릅니다.

장유에 있는 롯데마트는 제외하더라도 오만불손한 홈플러스를 견제할 수 있는 세력이 등장한다니, 메가마트라는 새싹이 하루빨리 뿌리 내리고 무럭무럭 성장하기 기원해 봅니다.



김해메가마트 듣고 있나? 곰팡이 청소부터 해라!

헌데.....지난 주 토요일....일어나서는 안 될 일을 발견했습니다.

음식물 진열대에 낀 곰팡이!   그것도 약선코너에서 말 입니다. 

약선이라 함은 '약선(食療)은 의약품 대신에 자연식품의 섭취를 통해 병을 치유할 수 있다는 신념을 실천하는 것이다'라고 하는데.....병 치유는 커녕, 없던 병도 생길 판 입니다.

김해메가마트김해메가마트 약선코너




곰팡이 핀 음식물 진열대 김해메가마트곰팡이 핀 음식물 진열대



아무리 생각해도 이건 말이 되지 않는 상황 입니다. 이번 개점 행사 때문에 메가마트 본사 직원들도 와사 이것 저것 챙기시던데....곰팡이는 보지 못하신 모양입니다. 빨리 개선하셔야 할 겁니다. 아니면 쫄딱 망합니다.


김해여객터미널에 건립 추진중인 전국 최대규모의 이마트 매장, 내년 6월에 부원동 아이스퀘어에 문을 열 롯데마트 매장.....

이런 경쟁자들 속에서 사소한 것을 놓치면 아니됩니다.

관련글 보기  

2012/10/08 - 곰팡이 보이지 않는 김해메가마트


2008/02/11 - 자기가 해야할 일을 모르는 자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