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이 필요한 이유2 - 여름 휴가에 필요한 스마트폰 무료 앱

스마트폰이 필요한 이유2

아래 글을 읽으니, 스마트폰(특히 아이폰, 갤럭시 혹은 옵티머스)에 대한 구매욕구가 강력하게 일어납니다. 큰 물건을 하나 장만하지라 당분간 허리띠를 졸라 메야 하는 상황인지라....
선뜻 지름신과 접신하기가 힘드네요! 

스마트폰 앱 있어 "휴가 OK" 
예산짜기부터 날씨-맛집정보까지 만능 도우미 
안희권, 강은성, 강현주 기자 argon@inews24.com

 
어디로 떠날까? 매년 이맘 때면 하게 되는 즐거운 고민. 올해도 예외는 아니다. 모처럼 회사를 떠나 나만의 자유를 만끽할 수있는 시간. 어떻게 하면 좀 더 자유롭고 멋진 휴가를 보낼 수 있을까? 물론 인터넷을 뒤져도 된다. 먼저 휴가를 다녀온 동료들의 지혜와 경험을 빌리는 것도 현명한 방법이다.

하지만 여행이란 것이 꼭 떠나기 전에 잡았던 계획대로 술술 풀리는 법이 없다. 잔뜩 기대하고 찾은 곳이 영 마음에 들지 않을 수도 있다. 작정하고 떠났는 데 중간에 마음이 변할 수도 있다.

이럴 땐 어떻게 해야 할까? 인터넷에 접속할 방법은 없고, 그렇다고 휴가지에서 친구에서 전화하려니, 열심히 일하고 있는 사람 화만 돋울 것 같아 두렵다.

스마트폰으로 무장한 모바일 족이라면 이런 상황도 전혀 두렵지 않다. 지혜를 나눌 수 있는 각종 애플리케이션들이 널려 있기 때문이다. 여행 예산 짜기에서 각종 교통 및 숙박 정보까지 고민거리들을 단번에 날려버릴 수 있다.

훌쩍 떠난 여행이 영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곧바로 지역 정보 앱을 활용해 주변에 가볼 만한 곳을 찾으면 된다. 그 뿐 아니다. 여름철의 각종 패션 역시 앱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

휴가철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앱을 모았다. 스마트폰 초보 활용자들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앱에 초점을 맞췄다. 또 유료 앱보다는 가급적 무료 앱을 소개했다.

자, 열심히 일한 당신. 현실의 무게를 벗어던지고 훌쩍 떠나자. 똑똑한 스마트폰과 함께 쿨~한 여름을 즐기자.

 

교통과 숙박 "바캉스, 잘 쉬고 오자

피서철 교통 체증과 머물 집을 찾지 못해 고생한 경험이 한 두 번쯤 있을 것이다. 올 여름에는 이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듯 싶다.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면 막히는 길을 피할 수 있고 숙박 시설도 손쉽게 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여름 휴가의 완성도는 가족이나 친구들과 목적지까지 안락하고 안전하게 이동하는 데서 시작된다.

특히, 출발 전에 놀러 갈 장소와 숙박시설을 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주변 지인들의 추천을 받아 놀러 갈 장소를 결정하는 것도 좋지만 이번에는 1천만 인터넷 이용자들이 추천하는 여름 피서지 명소를 찾아 눈과 입, 손과 발 등 온몸으로 체험해보는 것도 큰 즐거움이 되리라.


◆ 다음 지도(Daum Maps) - "대한민국을 통째로 스캔하다"

다음 지도 앱은 PC에서 제공되던 온라인 지도 서비스가 그대로 스마트폰용으로 만들어진 것이다. 내 주변의 맛집과 은행 등의 장소 검색을 비롯해 편리한 자동차와 대중교통 길찾기와 상세한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숙박과 교통 문제로 이 앱 하나로 모두 해결할 수 있다.

바캉스에 가려는 맛집이나 피서지를 별도의 프로그램없이 다음 지도에서 바로 찾을 수 있다. 만약 강원도 평창으로 피서지를 결정했다면 교통과 숙박시설을 다음 지도로 찾아 바로 결정할 수 있다.

다음 지도의 장소 검색 기능을 클릭한 후 화면 검색창 하단에 보이는 보조 메뉴 중 숙박페션을 이용하면 된다. 이 때 제시된 숙박시설 목록 중 인기가 높은 기준으로 재설정하면 강원 평창군에 위치한 다이어리펜션이 나온다.

이곳은 별(★)을 다섯 개나 받은 곳이다. 다이어리펜션을 클릭하면 자세한 숙박시설 정보가 제공된다. 평점과 주소, 연락처(전화번호), 출발지나 도착지로 설정하는 기능, 이메일과 메시지(문자) 전송 기능, 해당 숙박시설의 웹사이트 등이 기본 정보로 제공된다.

기본 정보 외에 상세정보와 한줄평가, 리뷰도 볼 수 있다. 상세 정보에는 주변 볼거리와 주차 여부, 예약, 이용 시간 등이 기록돼 있다. 리뷰는 네티즌들이 이곳에서 묵고 온 후 블로그에 올린 글들이 제시된다. 다음 지도는 자동 현위치 찾기 기능을 제공한다. 스마트폰 이용자는 이 기능을 이용해 자신의 위치를 지도 상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여행지에 도착해 피곤한 경우 손가락을 놀리는 것도 귀찮아 질 수 있다. 다음 지도는 이런 사람들을 위해 음성 검색을 지원한다.


· 지원 기종 : 아이폰/안드로이드폰.
· 개발사 : 다음.
· 가격 : 무료.
· 경로 : 애플 앱스토어/안드로이드마켓 → 검색창 → 다음 지도

  

◆ 고속도로 정보 - "전국 고속도로 정보 실시간 파악"

고속도로 정보는 한국도로공사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성된 앱으로, 고속도로를 차량으로 운행할 경우 매우 유용하다. 이 앱은 전국 고속도로 40개 구간의 교통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따라서 이 앱을 이용하면 정체구간뿐만 아니라 각 구간의 평균 주행속도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다.

이 앱은 여름 바캉스뿐만 아니라 평상시에도 고속도로를 주행해야 하는 사람에게 추천할 만한 괜찮은 프로그램이다. 전국 고속도로의 구간별 주행속도를 색으로 표시하고 있으며, 정체구간은 빨간 색으로 어느 지점에서 몇 km까지 막히는 지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승용차 대신 버스 등의 대중 교통을 이용하는 사람들도 이 프로그램을 체크해볼 필요가 있다. 경부선을 제외한 고속도로는 따로 버스 전용 노선이 없기 때문에 구간 정체시 피서지까지 제시간에 도착하기 힘들 수도 있다.

고속도로 정보 앱과 함께 고속버스 운행정보를 제공하는 아이코버스(iKobus) 앱도 유용하다. 아이코버스는 버스 노선 검색을 비롯해 요금 정보와 거리 정보, 소요 시간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코버스 사이트나 이지티켓 사이트를 통해 버스 예약/예약조회/예약취소 기능을 제공한다. 대중교통을 이용해 여행을 떠나려는 사람들에게 권하고 싶은 앱이다.


· 지원 기종 : 아이폰.
· 개발사 : appspace.kr.
· 가격 : 무료.
· 경로 : 애플 앱스토어 → 검색창 → 고속도로정보

 


맛집 요리 " 맛의 세계에 당신을 초대합니다"

무더운 여름을 잘 헤쳐 나가려면 좋은 음식을 많이 섭취해야 한다. 하지만 이 또한 쉽지 않다. 어느 곳에 맛집이 있고,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할 지 모르기 때문이다. 이런 사람들을 위해 맛집 찾기 앱을 추천한다. 야후! 거기와 서울맛집 앱이 매우 유용하다.

이들 앱은 PC에서 온라인 버전으로 이미 제공되고 있다. 야후! 거기는 야후에서 제공해왔던 맛집 찾기 서비스이고, 윙버스 서울맛집은 NHN에서 제공하는 맛집 추천 서비스다. 인터넷 이용자들이 추천한 맛집을 찾아 식도락을 즐기며 올 여름을 건강하게 보내 보자.

 

◆ 야후! 거기 - "맛집 찾기, 내게 맡겨라!"

야후! 거기는 주변 맛집 찾기 기능이 매우 뛰어나다. 이 앱은 야후 웹 서비스 기능에 '여기맛집'이란 기능을 추가한 것. 휴대폰을 들고 이동하면 위치정보를 이용해 자동으로 주변 지역의 맛집을 검색하고 평점순으로 이를 보여준다. 그저 열고 누르고, 보기만 하면 주변 맛집을 자연스레 찾을 수 있다.

야후! 거기 앱은 야후! 거기 웹 서비스를 모바일화 한 것으로, 거기걸스와 전문 에디터가 여행과 이색, 맛집을 주제로 작성한 내용들이 그대로 담겨 있다. 특히 전국적인 맛집 평가 내용과 관련 정보를 이 앱 하나로 해결할 수 있다.

맛집 정보는 모바일용으로 잘 디자인되어 있어 휴대폰에서 관련 정보를 한 눈으로 볼 수 있다. 맛집을 별(★) 갯수로 평가해놨기 때문에 어느 맛집에 가볼 만한지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다만, 일부 맛집 정보의 업데이트가 더디게 진행되는 경우가 있어 이점이 다소 아쉽다. 야후! 거기도 지도상에서 맛집 위치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장소 찾기도 편하다.


· 지원 기종 : 아이폰.
· 개발사 : 야후.
· 가격 : 무료.
· 경로 : 애플 앱스토어 → 검색창 → 야후! 거기

 

 ◆ 윙버스 서울맛집 - "믿을 만한 맛집 정보가 여기 있소!"

윙버스 서울맛집은 네이버 이용자들이 평가한 맛집 정보를 토대로 제공되는 서비스이다. 윙버스 편집진과 블로거 추천으로 선정된 2천800여 곳의 서울 맛집 정보가 평가, 리뷰, 사진 등과 함께 제공된다.

이 앱은 서울과 인근 지역을 중심으로 맛집 정보를 자세히 다루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바캉스 기간 동안 지방으로 떠나지 않는 사람들을 위해 이 앱을 추천한다.

서울의 위치한 맛집을 찾아 맛 여행을 다니는 것도 여름 휴가 중에 즐길 수 있는 또 다른 재미가 될 수 있다. 이 앱은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 인기 지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맛집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각 인기 지역의 맛집을 한식, 일식, 중식, 양식 등 테마별로 분류에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맛집 평가와 사진이 다른 맛집 추천 앱보다 잘 작성되고 있다. 이 정보를 활용하면 굳이 그 맛집을 가지 않고도 어떤 음식이 나오는 지, 주차가 가능한 지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맛집의 기본 정보도 매우 상세하다. 맛집이 문을 여는 시간을 비롯해 음식 가격대, 연락처(전화번호), 주차여부, 지도, 평가, 리뷰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 지원 기종 : 아이폰.
· 개발사 : NHN.
· 가격 : 무료.
· 경로 : 애플 앱스토어 → 검색창 → 윙버스 서울맛집

 

 날씨 정보 "날씨 예보, 내게 맡겨라"

앱스토어에서 날씨 애플리케이션을 검색하면 그 수를 헤아리기 어려울 정도로 많은 앱이 검색된다. 하지만 대부분 외산 앱이 많다. 외국에서 제작된 앱은 한국의 정보를 찾기까지 여러번의 찾기 단계를 거쳐야 하거나 국내 기상 정보를 제대로 반영하지 못해 '오보'를 날리기도 한다.

더구나 황금같은 휴가를 앞두고 날씨 예보는 어떤 것보다 중요한 정보가 된다. 날씨에 따라 휴가 장소와 계획이 상당부분 변경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제 내 손안에서 정확한 날씨 정보를 볼 수 있는 앱을 통해 이같은 고민을 해결해 보자.

 

◆ 웨더스타 - "날씨 앱의 대명사"

웨더스타는 국내 기상청 날씨 정보를 제공하는 앱이다. 기상청(KMA)데이터를 기본으로 제공받아 개발한 앱인만큼 기상청 홈페이지에서 보는 정보와 동일하다는 것이 장점.

또한, '날씨어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데이터관리'인데, 기상데이터(예보, 특보, 현재날씨) 특성상 정확한 업데이트 주기 및 실시간 데이터 전송이 뒷받침 되어야만 정확한 날씨정보 제공이 이루어진다.

'웨더스타'의 특징은 뒷배경의 이미지가 시간 및 날씨변화에 따라서 같이 변화한다는 점이다. 날씨정보는 '아이콘'형태로 기존대로 표현되지만, '배경이미지'는 날씨변화 및 시간(낮/밤)에 따라서 같이 변화한다는 것이다. '맑으면 맑은 배경사진, 비가 오거나 흐르면 그에 걸맞는 배경사진'이 같이 보여진다.

지역 설정은 물론 최대 3개까지 관심 지역을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주간예보, 출퇴근 날씨, 시간별 날씨, 전국날씨, 생활지수, 위성영상까지 확인할 수 있어 인터넷이 되는 환경에서는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 가격은 0.99달러.


· 지원기종 : 아이폰.
· 개발사 : 이에스엠소프트.
· 가격 : 유료(0.99달러).
· 경로 : 애플 앱스토어 → 카테고리 → Weather

  

◆ 정책투데이 - "아는 만큼 편해지는 날씨정보"

아예 정부에서 직접 날씨 정보를 제공하는 '정책투데이' 앱도 쓸만하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제작한 이 앱은 정부 정책 이야기와 날씨 정보, 한글 맞춤법 등 실생활에 필요한 기능을 담았다.

기상청에서 제공하는 날씨 정보는, 폰에서 제공되는 날씨정보에 비해 동네단위까지 확대하고, 이동 지역의 날씨까지 함께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한국어맞춤범 검사기는 나라인포테크에서 제공하며, 철자, 띄어쓰기 등을 확인할 수 있어 모바일상 글을 쓰거나 문자를 보낼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문화체육관광부는 정부 부처 블로그의 다양한 소식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매일 우수 블로그 기사도 함께 제공한다.

‘정책투데이’ 앱은 SK텔레콤 ‘T 스토어’(www.tstore.co.kr)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 지원기종 : 안드로이드폰/윈도 모바일폰.
· 개발사 : 문화부.
· 가격 : 무료.
· 경로 : SK텔레콤 T스토어에서 정책 투데이 검색

 

예산관리 "쓸 땐 좋았는데....남는 건 적자 통장"

휴가철, 사랑하는 가족이나 친구, 연인과 여행을 떠나다보면 들뜬 기분과 '넉넉해진(?)' 마음으로 자칫 과용을 할 수 있다. 휴가지에서 피서객들을 유혹하는 각종 충동구매도 뿌리치기 힘들다. 옛다 기분이다~라며 지갑을 한두번 열다보면 여행후 일상으로 복귀했을 때 남는 것이라곤 텅빈 지갑과 피곤함 뿐.

이같은 휴가철 충동구매를 자제하려면 꼼꼼하게 예산을 세우고 계획된 지출을 하는 습관이 필요하다. 이젠 스마트폰 안에서 예산관리까지 돕는 애플리케이션이 많으니 적절히 활용해 보자.




◆ 터치머니 - "매월 쓴 돈과 실제 지출 구분해 정보 출력"

터치머니는 이미 많은 이용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이른바 '가계부 앱'이다. 섬세하게 돈의 흐름을 관리하는 것이 터치머니의 특징.

일반적인 가계부는 이달 나가는 돈과 여유 자금을 바로 알지 못한다. 그 이유는 돈을 사용한 시점과 실제로 돈이 나가는 시점이 다르기 때문이다. 터치 머니는 매월 사용한 금액과 실제 나가는 금액을 모두 관리해준다.

그럼으로써 이달 얼마를 더 쓸 수 있는지, 그리고 얼마가 이월되는지 바로 알 수 있다. 또한 카드 결제 금액과 미청구 금액을 바로 알 수 있어 카드 사용까지도 알뜰하게 관리할 수 있다.

이용방법도 간단하다. 사용하는 카드 정보를 입력해 두면 이달 결제 금액, 결제 예정 금액, 남은 할부 금액들이 자동으로 계산되어 깔끔한 그래프로 나타난다. 관리비, 정기 적금 같은 매월 반복되는 내용을 입력해 두면 이번달에 내가 쓸 수 있는 금액이 자동 산출되어 예산을 쉽게 계획할 수 있다.


· 지원기종 : 아이폰.
· 개발사 : DORY.
· 가격 : 유료(1.99달러).
· 경로 : 애플 앱스토어 → 카테고리 → Finance




◆ 하나N머니 - "수입부터 뱅킹 서비스까지 원스톱 해결"

하나N머니는 언제 어디서나 내 손안에서 수입/지출, 자산관리와 뱅킹 서비스까지 한번에 할 수 있는 가계부 애플리케이션이다. 하나은 행이 개발해 보급한 앱이지만, 꼭 하나은행 이용자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갤럭시S의 경우 기본 앱으로 선탑재되기도 했다.

수입과 지출, 자산관리 등 자산 흐름을 한눈에 정리해주는 하나N머니 앱은 월별 리포트를 제공받고, 뱅킹과 직접 연동되는 가계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자산관리기능도 제공한다. 자산과 부채 항목을 기록하면 된다. 금융, 부동산, 주식, 신용대출, 마이너스통장, 모기지론 등의 일반적인 자산 및 부채 분류를 제공하며 분류는 추가와 삭제도 가능하다.

기본 가계부 및 뱅킹 서비스 외에 1300여개에 달하는 무료 모바일 쿠폰 서비스도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 국내 전국 주요 가맹점과 제휴해 현재까지 1100여개의 무료쿠폰과 150여개의 유료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모바일 쿠폰은 스마트폰을 통해 하나N뱅크나 하나N머니에 접속한 후 `쿠폰한 아이콘', 내 쿠폰함 관리'를 통해 서비스 받을 수 있다. 고객은 해당 매장에서 스마트폰 안의 해당 쿠폰을 보여주기만 하면 품목에 따라 최고 35%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현재 프리스비, 예스24, 11번가, 엠넷, 롯데월드, 신세계몰, 인터파크, GS샵 등 내노라하는 업체들과 제휴를 맺고 있다. 고객은 교육, 도서, 금융, 라이프, 문화, 쇼핑 등 다양한 분야에서 쿠폰 할인을 받을 수 있다


· 지원기종 : 아이폰/안드로이드폰/윈도 모바일폰.
· 개발사 : 하나은행.
· 가격 : 무료.
· 경로 : 앱스토어 → 카테고리 → Finance(아이폰)/금융(안드로이드폰)

  

엔터테인먼트 "재미난 게임으로 무더위를 날리자!"

머리를 즐겁게 하는 두뇌게임과 손에 땀을 쥐게 만드는 자동차 레이싱 게임, 열심히 폭격하며 부수하는 전투기 게임, 동양화를 감상하는 고스톱 게임 등이 필자가 추천하는 게임이다. 이들 게임은 멋진 그래픽과 박진감 넘치는 움직임, 허를 찌르는 해법 등으로 굳어 있는 우리네 두뇌에 짜릿한 자극을 선사한다.

물론 애플 앱스토어에 가면 더 많은 유형의 게임이 넘쳐 난다. 무료 앱만으로도 충분히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무료 앱으로는 만족할 수 없는 독자는 유료 앱을 구입하면 된다. 대부분의 인기 게임들이 1달러 미만이라는 점에서 금전적 부담도 그리 크지 않다.



◆ 블록탈출K(Block Exit) - "슬라이딩 퍼즐 게임의 진수"

블록탈출K 앱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슬라이딩 퍼즐 게임이다. 4살 난 우리집 아이도 이 게임을 즐겨 한다. 게임하는 방법을 몇 번 설명해줬더니 이제는 혼자서 이 게임을 즐긴다. 그 만큼 게임 실행 방법이 간단하고 쉽다. 하지만 난이도가 높아지면 왠만한 성인도 그 해법을 찾기 위해 고민을 해야 한다.

머리에 쥐가 날 수 있어 조심을 해야 한다. 뇌에 자극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적극 추천한다. 이 게임이 목적은 간단하다. 가로 6칸, 세로 6칸의 공간에서 빨간색 블록을 탈출구로 이동시키면 된다. 난이도가 높아질수록 탈출구를 막고 있는 다른 블록들이 복잡하게 자리잡고 있어 블록을 여러 번 옮겨야 탈출을 할 수 있다.

게임 난이도는 5종류가 있으며, 난이도별로 1천280개의 퍼즐이 제공된다. 아이폰 화면에 표시되는 블록들을 손가락으로 끌어 이동하는 방식이라서 장시간 하면 손가락 끝이 달아 아플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이 앱은 무료, 유료 모두 공급되니 우선 무료 앱을 즐기다가 유료로 갈아탈 것을 추천한다. 무료 앱은 영문 사이트를 이용해야 한다.


· 지원 기종 : 아이폰.
· 개발사 : Playrun, Co.
· 가격 : 유료(0.99달러).
· 경로 : 애플 앱스토어 → 검색창 → 블록탈출K



◆ VW Scirocco 24H Challenge - "자동차 레이싱 묘미를 즐기자!"

이 앱은 유럽 유명 자동차 제조사인 폭스바겐(Volkswagen)이 개발해 공급한 동작 인식 기반 자동차 레이싱 게임이다. 이 게임을 단순한 기존 휴대폰 레이싱 게임으로 생각하고 시작하면 깜짝 놀랄 것이다. 소니 플레이스테이션2에서 즐기던 비디오게임용 자동차 레이싱 게임을 아이폰용으로 그대로 옮겨 놓은 듯 하다.

놀라운 화질의 3D 경기장 트랙 화면과 155마력에 이르는 폭스바겐 시로코 자동차의 가속도, 그리고 동작 인식 제어 방식은 다른 레이싱게임에서 느낄 수 없는 이 게임만의 장점이다. 자동차 회사답게 실제 레이싱카를 운전하듯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게이머는 아이폰을 핸들처럼 좌우로 돌리며 방향을 조작할 수 있다. 이는 동작 인식 기술을 적용했기 때문에 가능하다. 손가락으로 엑셀 발판을 누르면 가속도가 붙는다. 원하는 색상의 자동차로 레이싱을 즐길 수 있다. 우승하려면 최고의 속도로 달려 다른 10개의 자동차를 제치고 먼저 골인해야 한다.

멀티플레이어 모드를 이용하면 다른 사람들과 실시간으로 레이싱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배경 음악도 좋고 자동차에서 뿜어져 나온 배기음도 멋지다. 이 배기음은 폭스바겐의 주행시험장에서 직접 녹음한 것이다. 그래서 사운드만으로 충분히 박진감이 넘친다.

· 지원 기종 : 아이폰.
· 개발사 : FISHLABS.
· 가격 : 무료.
· 경로 : 애플 앱스토어 → 검색창 → VW Scirocco



◆ 이파이터(iFighter) - "동작 인식 전투기 게임, 여기 있소!"

1942와 라이덴 전투기 게임을 즐겼던 사람들에게 아이파이터를 적극 추천한다. 이 앱은 미국 앱스토어에서 2천700여명으로부터 별(★) 5개를 받은 게임이다. 특히, 전투기 게임이 동작인식 방식을 지원하고 있어 힘들게 손가락을 두르지 않고도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용자는 아이폰을 상하좌우로 기울여 전투기를 조정하거나, 손가락으로 전투기를 직접 움직일 수 있다. 전투기에서 총알은 자동적으로 발사되도록 설정돼 있다. 따라서 상하좌우로 아이폰을 기울여 전투기를 조정하면 적기를 맘껏 부수고 점수 아이템도 듬뿍 먹을 수 있다.

게임 배경은 1942처럼 2차 세계 대전을 무대로 하고 있다. 인터파이터에서 게이머는 에이스 파일럿이 되어 나치의 비밀병기를 제거하는 임무를 수행한다. 0.99달러로 저렴하지만 미션이 4단계까지만 제공되고 있어 이점이 아쉽다. 이 게임은 유료보다 무료 버전을 추천하고자 한다.

 

· 지원 기종 : 아이폰.
· 개발사 : Blue Onion Soft.
· 가격 : 유료(0.99달러).
· 경로 : 애플 앱스토어 → 검색창 → iFighter



◆ 클럽3인 고스톱 온라인 - "시간 때우기는 역시 동양화!"

고스톱은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누구나 즐길 줄 아는 국민 놀이로 자리잡은 오래다. 이 게임이 아이폰용 앱으로 다수 등록돼 있다. 클럽3인 고스톱 온라인 무료버전은 가격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해볼만한 게임이다.

고스톱 게임은 따로 게임 규칙을 익히지 않아도 바로 실행할 수 있다. 게임 방식이 기존 화투 게임과 똑같기 때문이다. 이 앱은 3명이 함께 즐길 수 있다. 온라인 PC 게임처럼 네트워크로 연결된 다양한 사람들과 고스톱을 즐길 수 있다. 스마트폰 이용자가 아니라도 관계없다. 온라인으로 연결된 PC 이용자도 이 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고스톱을 100판을 즐겨도 1.5MB 밖에 데이터량이 소모되지 않기 때문에 모바일 트래픽 초과에 대한 부담에서 벗어날 수 있다. 유료 버전도 있으나 맛보기 무료 버전으로 충분히 시간을 때울 수 있다는 점에서 무료 버전을 추천하고자 한다.


· 지원 기종 : 아이폰.
· 개발사 : Fungrep.
· 가격 : 무료.
· 경로 : 애플 앱스토어 → 검색창 → 클럽 3인 고스톱 온라인


자료출처 : 아이뉴스24 원문보기

 

관련글 보기  

 

  Comments,     Trackbacks
최근 작성 글
최근 작성 댓글
최근 작성 트랙백
프로필
공지사항
글 보관함
캘린더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DAY TOT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