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전자세금계산서 - 하이웍스(hiworks)

지금 국세청 e-세로에서 전자세금계산서 테스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저는 아직까지 직장인이다 보니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없어 진행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무료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 를 진행하고 있는 사이트 한곳을 알게 되어 글을 올립니다.
가급적으로 실제 체험을 바탕으로한 내용을 채우고 싶으나 형편상 그러지 못하고 개략적인 내용만을 언급합니다. 따라서 모든 판단과 결정은 읽는 이의 몫입니다.


무료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 업체 : 하이웍스(HiWorks)

하이웍스란 어떤 회사인가 부터 궁금해 집니다.
앞서 언급한 것 처럼 세금계산서라는 것이 공식적인 서류이며 거래업체와의 업무진행에 밀접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따라서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 업체 선정은 신중에 신중을 기해야 할 만큼 중대한 문제 입니다.

당장은 발행비용이 저렴한 곳에 눈길이 갈지 몰라도 재무안정성, 사회평판등을 고려해야 할 것 입니다.

' 가비아' 라는 회사는 많이 들어 보았을 겁니다. '하이웍스'라는 바로 가비아에서 제공하는 '중소기업 전용 무료 인트라넷'서비스 입니다. 따라서 '하이웍스'라는 서비스는 듣보잡이 서비스가 아닐 것이라 추측됩니다.




무료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 조건 : '가비아'회원에 한함

기존 가비아 회원은 하이웍스 사이트에서 전자세금계산서 메뉴를 클릭한 후 서비스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이것 저것 설정을 마치고 전자세금계산서 메뉴를 들여다 보면 아래처럼 사업자정보를 입력하면 되네요.

무료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와 함께 게시판, 메신저, 주소록 등등의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자세한 것은 직접 체험하시면서 터득하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왜 이런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할까요?!......대충 감을 잡았나요..


<생생코스닥>가비아 ‘하이웍스빌’ 전자세금계산서 표준인증

가비아(079940)의 무료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 하이웍스빌(http://www.hiworks.co.kr)이 정보통신산업진흥원으로부터 표준전자세금계산서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가비아 하이웍스빌 서비스는 기존의 유료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를 ‘하이웍스빌’로 브랜드 전환하면서 전면 무료로 개방, 사용기간과 발급건수의 제한이 없는 완전한 무료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이외에도 사내ㆍ외 업무협업을 지원할 수 있는 기업 전용 메신저, 전용게시판, 웹하드 등의 기능을 무료 부가서비스로 제공해 세금계산서 수취용 기업메일과 사내 인트라넷을 무료로 도입하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특히 2010년 전자세금계산서 의무화를 대비하는 다양한 외부 솔루션 업체와의 서비스 제휴를 적극 추진, PHP, ASP, VB, 델파이 등 다양한 형식으로 개발된 외부 ERP 솔루션과의 데이터 연계를 위해 API 모듈을 무료로 지원하고, 세무사, 회계사 대상으로 하이웍스빌과 연계한 기장대행 업무도 지원하고 나섰다. 

가비아 하이웍스사업부 이기붕 부장은 “이번 표준전자세금계산서 인증으로 전자세금계산서 ASP 사업자로서의 자격 요건을 갖추게 되었다”며 “하이웍스빌의 무료, 무제한 발급 서비스 정책은 물론, 인트라넷 서비스의 기능적인 통합성과 확장성, 그리고 다양한 외부 솔루션 업체와의 제휴로 시장 내 브랜드 인지도를 넓혀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대우 기자/dewkim@heraldm.com


관련글 보기  
  Comments,     Trackbacks
최근 작성 글
최근 작성 댓글
최근 작성 트랙백
프로필
공지사항
글 보관함
캘린더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DAY TOT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