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팁 - 내 블로그를 링크한 곳 찾기

블로그의 많은 장점 중에 하나는 댓글과 트랙백 기능이라 생각합니다. 이웃 블로그에 댓글이나 트랙백을 달고 나면 응답의 결과를 즉시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나의 블로그 글이 다른 블로그의 포스트에 링크된 여부를 자동을 알려 주는 기능이 옵션에 없기 때문에 적절한 타이밍에 응답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개같은 소리한다"

혹시 아는가, 어떤 사건에 대한 나의 생각을 표현한 글에 대해서 어느 블로거(A)가 '개같은 소리한다'라고 자신의 블로그에 링크를 걸고 글을 공개한다면.....더군다나 A는 나의 블로그에 댓글이아 트랙백을 걸지 않고 단순히 링크만 걸어두었다면 나로서는 이 사실을 어떤 경로를 통해서 접하기 전까지는 속수무책으로 당할 수 밖에 없습니다.



"약이 되는 말씀 입니다"

혹은, 나의 글을 보고 어느 블로거(B)는 자신의 블로그에서 나의 글을 링크하면서 '약이 되는 말씀입니다'라고 글을 올렸다면, 내가 여기에 보답할 수 있게 즉각적인 알람기능이 있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나를 이러쿵 저러쿵 씹는 이가 누구냐!"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올립니다.
본 글은 foog님의 블로그 글을 참고로 해서 작성되었습니다.






1. 내 블로그를 링크한 주소 알아내기

 일단 구글 블로그검색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박스란에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여 '블로그 검색'과 '전체 웹'이라는 두개의 버튼 중에서 '블로그 검색'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자신의 블로그를 링크한 상대방들의 내용이 나옵니다. 이 화면에서 왼쪽하단에 있는 RSS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주소창에 나온 주소가 RSS주소가 됩니다.






2. 위젯만들기
위젯을 만들 수 있는 곳이 위자드닷컴과 같은 회사가 여러개 있는가 봅니다. 저는 유디엠을 이용했습니다.

유디엠에 접속한 후 여러 종류의 위젯들 중에서 RSS(커뮤티티형)을 찾아 퍼가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퍼가기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창이 나옵니다. 1번 과정에서 알아낸 RSS주소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저의 블로그를 언급한 내용들이 나옵니다. 그러면







위의 사진처럼의 과정을 진행한 해당 코드를 복사합니다. 복사한 코드를 자신의 스킨에 배치하면 됩니다. 저의 경우는 사드바의 'HTML 배너출력'기능을 이용하여 마무리 했습니다.

  Comments,     Trackbacks
최근 작성 글
최근 작성 댓글
최근 작성 트랙백
프로필
공지사항
글 보관함
캘린더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DAY TOT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