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마터면 헛돈 쓴다!
요즘 부쩍 EXCEL VBA에 관심이 많이 갑니다.
어떻게 하면 회사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할까 내내 고심입니다.
엉덩이에 굳은 살 베기도록 앉아 무턱대고 열심히 일(단순 입력, 수동적 분석작업, 등등)하는 사람들을 보면, '이건 아닌 것 같은데.....'라는 생각을 자주 합니다.
보는 각도에 따라서 성실하게 일 하는 직원으로 인식되지라도 경제적 각도에서 바라보면 고비용 저효율적인 사람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심한 경우에는 그런 사람에게서 경외감을 느낍니다.

저비용 고효율의 경지에 오르기 위해서 늦었지만 나름 수련?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EXCEL'이란 단어와 '생산,재고,물류,,,등의 단어를 조합하여 검색 사이트를 뒤적거리다가 저의 눈길을 확 끄는 제목을 발견했습니다.
"EXCEL VBA를 이용한 중소제조업체용 간이MES 구축"이라는 제목이었습니다.

설레이는 마음으로 클릭을 하니, 유료 정보네요.
워낙 호기심을 발동시키는 제목에다가, '중소제조업체용'이라는 단어가 저의 목마름을 더 깊게 하더군요. 

검색결과1

검색결과2

검색결과3


하나 같이 2,500원의 유료 정보 입니다. 이걸 구매해! 말아!.........
하마터면 유료 결재를 할 뻔 했습니다. 그래도 꾸욱 참고 검색을 더 해 보았습니다.
드디어 무료로 볼 수 곳을 찾았습니다.
'국가지정 테크노경영연구정보센터'라는 사이트 입니다. 여기서 회원가입해서 저자 이름과 EXCEL VBA라는 단어로 검색하니 멋지게 나옵니다.

검색결과4
국가지정 테크노경영연구정보센터

국가지정 테크노경영연구정보센터


심지어 동영상 보기 서비스까지 나옵니다. 이런 것을 바로 베스트 콸러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1~3 사이트의 존재이유


검색결과1~3 사이트를 4번 사이트와 비교해 볼 때 도대체 이들의 정체는 무엇이며 사업기반이 궁금하네요. 해당자료의 다운로드 횟수에 따라 저자에게 저작권 사용료가 지불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99.9%는 저자와 수익배분 형식으로 진행 될 것 입니다. 그러면 4번 사이트의 정보공개는 어떤 식으로 해석을 해야 할 것인가......

능력껏 뒤져서 찾으면 공짜인가....

  Comments,     Trackbacks
최근 작성 글
최근 작성 댓글
최근 작성 트랙백
프로필
공지사항
글 보관함
캘린더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DAY TOT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