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짜 이메일 호스팅
구글을 통한 공짜 이메일 호스팅 서비스 받기

글의 첫머리부터 여담으로 시작합니다.

대부분의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자신의 도메인을 가지고 싶어 합니다. 왠지 있어 보인다고 할까요. 그리고 좋은 도메인의 가치는 상상 이상이죠. 블로그 세계에서 어느 정도의 네트워크이 형성되기 전에 자신의 도메인을 확보해서 운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즉 이미 타인에게 인지된 블로그 주소를 변경하는 것을 쉽게 생각해서는 안될 문제이기 때문이다. 주소가 곧 자신의 브랜드이기 때문 입니다. 일반 기업에서도 상품의 브랜드를 변경하거나 회사 이름을 변경할 신중의 신중을 기하는 이유가 새로운 브랜드를 소비자에게 위한 비용이 적지 않을 뿐더러 혹시 소비자의 인식 속에 새로운 브랜드가 정착하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도 www.coo.or.kr이라는 도메인 하나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의 블로그(raymond.tistory.com)를 개인 도메인으로 변경하지 않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미 RSS나 FEEDBURNER를 통해서 정기적으로 저의 글을 구독하는 분들에게 혼란을 주지 않기 위해서 입니다. 또한 이웃 블로거들과 형성된 블로그 주소에 대한 친밀성을 저해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본론으로 들어가며.....
직장생활을 하면 필수품 중의 하나가 명함입니다. 명함에는 회사명,이름, 부서, 직책, 주소, 전화번호, 홈페이지 주소와 이메일 주소가 대부분 표기 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의 기업들이 웹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자세히 명함을 들여다 보면 이메일 주소가 네이버 혹은 한메일, Gmail을 이용하는 회사가 많더군요. 이런 명함을 보고 있으면 뽀대도 안나고 세상의 흐름을 맞추지 못하는 회사가 아닐까라는 물음과 함께 믿음이 생기지 않더군요. 물론 보여지는 것이 전부가 아니지만요.

명함


위의 좌측 명함과 우측 명함을 받았을 때 상대방은 어떤 생각을 할까요.......
웹 홈페이지가 없다면 말을 말겠지만, 있는데도 불구하고 네이버 이메일을 이용하다니 나름 깝깝한 시츄에이션 입니다.

이러한 현상의 원인은 '무지'의 소치가 아닐까 합니다. 별도의 이메일 호스팅을 받게되면 비용이 들지 않을까라는 생각과 함께 말 입니다. 일반적으로 홈페이지 호스팅 제공업체에서는 이메일 호스팅 서비스도 같이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메일 저용량과 소수의 계정만 제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금부터 구글에서 운영하는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이용하여 무료 이메일 서비스를 알아 보겠습니다.
구글 애플리케이션

기본 사양


왼쪽의 이미지는 표준형 기준의 사양이 나와 있습니다. 무료로 개설 가능한 이메일 계정수가 50개 입니다. 이 정도면 조그마한 기업에서는 충분히 사용할 것 같습니다. 용량도 괜찮은거 같구요. 아웃룩설정도 가능하기 때문에 용량에 대한 문제는 충분히 해결가능합니다. 다만 구글의 특성상 관리화면에 광고가 나온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휴대폰으로 이메일을 열람할 수도 있습니다. 이 정도 사양이면 공짜치고 엄청나게 좋은 서비스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관리화면에 회사로고도 삽입가능합니다.

일반 검색창에서 이메일 호스팅 업체를 검색하면 비용이 잘 나와 있습니다. 물론 서비스의 질에 따라 천차만별이지만 굳이 아까운 돈을 지불하면서 이메일 호스팅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 정도면 구두쇠 사장님이 거부하실 이유는 전혀 없다는 것이죠. 아마도 칭찬을 톡톡히 받으실 겁니다.













아직까지는 정상적인 가동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빠른 1시간 정도 길면 48시간 정도 길립니다.
이제 이메일로 엑세스할 수 있는 주소는 
http://mail.google.com/a/iamcoo.co.cc 또는
http://www.google.com/a/iamcoo.co.cc입니다. 엄청길지요. 그리고 뭔가 없어보입니다. 간단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주소를 변경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http://mail.iamcoo.co.cc로 말입니다.

이 내용은 다음에 올리겠습니다.

구글 애플리케인션의 기능에는 이메일외에 다음의 것들이 있습니다.

캘런더 기능

문서도구 기능 - 프리젠테이션, 스프레드시트, 일반문서 작성 기능


관련 글 보기

공짜 이메일 호스팅2
2009/04/30 구글 애플리케이션 이메일 호스팅 무료
  Comments,     Trackbacks
최근 작성 글
최근 작성 댓글
최근 작성 트랙백
프로필
공지사항
글 보관함
캘린더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DAY TOT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