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1997! @ 필리핀 맥주(산 미구엘 San Miguel)


후덥지근한 필리핀의 여름밤.....

거리의 조그마한 상점에서는 윗옷을 벗고 무엇인가를 마시고 있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었다.

병의 생김새로 보아서는 코카골라 같지는 않고.....

병의 색갈로 보아서는 맥주병 같은데,

한국의 맥주병보다는 많이 짧았다. 일명 짜리몽땅한 사이즈 였다.


알고 보니 그 병의 실체가 바로 맥주라는 것이였다.

직접 사서 마셔보디 맛이 나쁘지 않고 가격도  저렴하여 즐겨 마셨다.


또한 맛도 맛이지만 병의 디자인(짜리몽땅)이 굉장히 마음에 들었다.





필리핀의 위대한 유산산 미구엘 맥주


런데 알고보니 내가 이 맥주를 처음 알게 된 그 당시 기준으로 봐서도 100여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필리핀 대표 맥주였다. 이름하여 산 미구엘(대개 '산 미겔'로 불렀다) 맥주다.


산 미구엘 맥주회사는 여러 브랜드의 맥주를 판매하고 있는데 내가 접한 맥주는 아래 사진에 나오는 브랜드인 페일 필젠(Pale Pilsen)이였다. 짜리몽땅 맥주다.


산 미구엘 맥주

사진 출처 :산 미구엘 맥주 한국사이트


스페인의 지배를 받던 시기에 스페인의 주조법으로 산 미구엘 맥주가 탄생되었다가 이제는 오히려 스페인으로 수출도 하고 있다니 과연 대단하다.




 산 미구엘과 함께 @ 제이파크 아일랜드


기회가 된다면 필리핀 현지에서 산 미구엘 맥주를 마시고 싶다.

그것도 시원한 바닷가 근처에서 말이다. 근사한 레스토랑에서 저녁식사를 마치고 데크에서 저녁 노을을 바라보면 한 잔 하고 싶다. 마침 저렴하면서도 내가 원하는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곳을 발견했다. 바로 필리핀 제이파크 아일랜드에 있는 "Seaside Restaurant Coral'이다. 나의 북마크에 저장해서 기회를 찾아봐야 겠다.

제이파크 아일랜드 씨푸드 레스토랑제이파크 아일랜드 씨푸드 레스토랑



관련글 보기  

 - 응답하라 1997! @ 필리핀(팥빙수, 할로할로)


 - 응답하라 1997! @ 필리핀1.


 - 제이파크 아일랜드 리조트 @ 필리핀 세부



  Comments,     Trackbacks
최근 작성 글
최근 작성 댓글
최근 작성 트랙백
프로필
공지사항
글 보관함
캘린더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DAY TOT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