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탭 + 노트북 = 슬라이딩PC 7
아직 갤럭시탭이 사용해 보지 않았으나 한계(단점)를 익히 짐작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처럼 사용할 수 있는 장점에도 불구하고 크기가 상대적으로 비대하기에 꺼려 집니다.
그렇다고 노트북처럼 PC기능이 있는 것도 아니기에 구미를 잃어버리게 만듭니다.
어정쩡한 컨셉이라는 겁니다.

CES 2011에서 삼성전자가 새로운 아이템을 선보였는데,
'갤럭시탭 + 노트북' 기능을 커버할 수 있는 제품 입니다.
필요에 따라 아래 사진 오른쪽의 갤럭시탭 처럼 사용하다가, PC처럼 사용하고 싶을 때는 왼쪽의 노트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좌&우 모두 1개의 제품 입니다.

가격대와 성능에 대한 검증이 없이도, 이와 같은 컨셉의 제품이라면 소비자에게 큰 어필이 될 듯 합니다.


삼성전자, 'CES 2011'서 초경량 노트북 공개


슬라이딩 PC7 시리즈

슬라이딩 PC7 시리즈




삼성전자가 CES 2011에서 13인치 초경량 PC '삼성 노트PC 9시리즈'와 노트PC에 태블릿의 사용경험을 접목한 '신개념의 모바일 PC인 삼성 '슬라이딩 PC 7 시리즈'를 공개했다. CES 삼성전자 부스에서 모델들이 삼성전자의 신제품 '삼성 노트PC 9시리즈'와 '슬라이딩 PC 7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6일(현지시간)부터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1'에서 1.31kg의 초경량 '삼성 노트PC 9시리즈'와 태블릿과 노트PC를 결합한 '삼성 슬라이딩 PC 7시리즈' 등 모바일 PC를 대거 공개했다. 

삼성 노트PC 9시리즈는 13인치 통 메탈 PC로 무게가 1.31kg의 초경량 제품이다. 또 두께는 16mm(가장 얇은 부분 15.9mm, 가장 두꺼운 부분 16.3mm)인 울트라 슬림형 제품이다. 

삼성전자는 혁신적인 초경량 구현을 위해 업계 최초로 알루미늄보다 가벼우면서도 2배 이상의 내구성을 갖는 첨단 항공기 소재 '듀랄루민'을 사용했다고 설명했다.

또 디자인에도 신경을 써 빛의 흐름을 형상화한 '아치 플로우(Arch Flow)' 디자인 컨셉을 바탕으로 날렵한 최첨단의 스포츠카가 연상되는 '에어로 다이나믹 스타일'의 감성적 디자인을 구현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최근 영화·게임 등과 같은 멀티미디어 구현 능력이 중요시되는 글로벌 노트PC 시장의 트렌드를 반영해 기존보다 ▲2배의 밝기(400nit) ▲기존보다 60배 향상된 16백만 컬러의 풍부한 색감을 표현할 수 있는 '슈퍼 브라이트 플러스(SuperBright Plus)'를 탑재했다.

이 밖에 2011년형 인텔 CPU 플랫폼을 탑재했고 삼성 '패스트 스타트(Fast Start)' 기술을 사용해 10초대의 부팅을 구현했으며, 슬립(Sleep) 모드에서 3초 만에 다시 작업을 시작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노트PC에 태블릿의 사용경험을 접목한 신개념의 모바일 PC인 삼성 '슬라이딩 PC 7 시리즈'도 함께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이 제품이 슬라이딩 몸체 내에 노트북과 동일한 키보드를 장착해 멀티터치 기반으로 다양한 컨텐츠를 소비하는 것은 물론 생산하는 것도 가능한 새로운 형태의 모바일 PC라고 밝혔다.

또 제품의 무게는 997g에 불과하며, 키보드를 닫아 놓은 슬레이트 모드에서는 태블릿PC와 같이 다양한 터치 애플리케이션(Touch Application) 이용이 가능하다. 키보드가 필요한 경우에는 슬라이드 형태로 열어 노트PC처럼 쓸 수도 있다.

아울러 이 제품은 삼성전자가 MS와의 협력을 통해 개발한 최적화된 소프트웨어와 UI를 적용했으며, 인텔의 최적화된 새로운 저전력 CPU(Oak Trail)를 탑재했다. 

삼성전자 IT솔루션사업부 전략마케팅팀장 엄규호 전무는 "초경량, 신개념 PC, 동급 최고 수준 내로 배젤과 화질 제공 등 기술 진보를 통한 최상의 모빌러티(Mobility) 경험을 소비자에게 제공하며 2011년 프리미엄 모바일 PC 시장 공략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글 보기  

  Comments,     Trackbacks
최근 작성 글
최근 작성 댓글
최근 작성 트랙백
프로필
공지사항
글 보관함
캘린더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DAY TOT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