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영이 지배하는 세상

세상에서 가장 쉬운 성공방법



'성공'에 대한 정의는 개인에 따라 다양 하겠지만 성공에 닿을 수 있는 방법은 대부분 공통적인 요소가 담겨져 있다. 성공에 대하여 조금이라도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말하는 성공의 필수조건을 살펴 보면 대부분 아래의 요소들에 근접 할 것이다.

* 적성
=> 과거에는 무시된 경향이 있었으나 요즘은 실패한 이들이 자주 핑계거리로 삼기도 하는 요소이다.

* 선천적인 능력(명석한 두뇌, 신체적 조건,...)
=> 좋은 유전자를 이어 받아서 그런지 분명히 선천적인 차별은 존재한다. 이 부분 때문에 성공과 실패의 차이가 발생되는 경우는 극히 드문 일이다. 대부분 선천적인 능력을 지닌 사람들이 성공했다면 사회적인 이슈와 각광을 받지 못하더라.. 오히려 타고난 능력을 가진 사람이 방황하다가 후회로 생을 마감할 경우 오히려 사회적으로 관심을 받는 경우가 많더라.

* 경제적인 뒷받침
=> 유전무죄(?)

* 학력
=> 미래 사회에는 어떨지 모르지만, 분명히 학력에 대한 차별은 존재하더라.
근데 학력 차별을 극복한 사람도 존재하더라.

* 노력
=> 두말 하면 잔소리다. 하지만 노력이라는 단어에 당당하게 맞설 수 있는 자는 드물더라.

*
=> 성공하고 나서 '운'이 좋았다 하면 듣기 좋은데 실패한 사람이 '운'이 나빴다 하면 비겁한 사람처럼 보이더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신이 목표로 하는 분야에서 세계 최고가 되고자 한다면 나의 의견이 100% 옳다라고 주장할 수 없지만, 적어도 일반인들이 생각하는 평범한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 성공이라고 한다면 성공의 필수조건이 분명히 '지속인 실천' 이다.




이번 추석을 맞이하여 지인으로 부터 MP3 플레이어를 선물 받았다.
그리고 오늘 MP3 플레이어로 영어듣기를 다시 시작하였다. 올해 2월부터 5월까지 거의 3개월 동안 매일 1시간 정도 영어듣기를 했었는데...공백기간이 3개월이 흘러 버렸다. 오늘 다시 영어듣기를 시작하면서 이런 생각을 했었다.


' 지난 2~5월달에는 '나의 언어감각이 무딘 걸까...왜 이리 영어듣기 실력이 늘지 않지...'이런 류의 고민을 했었지. 그런데 영어듣기를 지금까지 꾸준히 했다면, 무딘 언어감각을 탓하지 않았겠지 그리고 괄목할 만한 성장은 아니더라도 지금의 듣기 실력보다 휠씬 좋아졌을 건데. '

역시 그렇다. 만일 내가 2월부터 지금까지 영어듣기를 매일매일 계속 했다면 분명히 듣기 능력이 좋아졌을 것이다. 영어듣기를 잘하고 못하고의 관건은 '무딘 언어감각'이 아니라 '영어 듣기에 대한 꾸준한 실천'이 분명하다.

영어듣기 잘하는 것이 나의 자그마한 성공이라면, 다른 분야에 대한 성공 역시 '능력의 문제' 가 아니라 '실천. 그것도 지속적인 실천여부의 문제'라는 것이 분명하다.

능력과 감각을 탓하지 말고 실천하자. 주~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