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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누리는 세상

구글검색 엔진 최적화 초보자 가이드2

아래의 내용은 지난 해 11월 구글 웹마스터 센터에서 내 놓은 자료 입니다.
식을대로 식어버려 따끈따끈한 맛은 없지만 
초보자인 저에게는 눈을 뜨게한 자료라 올려 봅니다.

먼저 올린 구글 검색 엔진 최적화 초보자 가이드1 의 두 번째 시리즈 입니다.

본 자료는 Google 공식 한국 블로그에서 받은 화일입니다.
해당 블로그에 가신 후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거나 
본 글 맨 아래에 다운로드받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PDF화일을 MS-WORD화일로 전환해서 일부분을 올렸습니다.




3. 우수한 품질의 콘텐츠와 서비스 제공

 
경쟁력 있고 유용한 콘텐츠를 만들면 여기서 설명한 그 어떤 요소보다도 웹사이트에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사용자는 좋은 콘텐츠를 알아보고 블로그 게시물, 소셜 미디어 서비스, 이메일, 포럼 또는 기타 방법을 통해 이 콘텐츠를 다른 사용자에게 알립니다. 이러한 유기적인 전파 또는 “입소문” 은사용자 및 Google 에게 사이트의 신뢰을 쌓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노력은 양질의 콘텐츠가 없이는 불가능합니다.

대다수의 블로거들은 좋은 콘텐츠를 찾아서, 마음에 들 경우, 자신의 블로그에 관련된 글을 올립니다여러분이 상상할 수 있는 모든 주제를 콘텐츠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권장되는 몇 가지 모범사례입니다.




콘텐츠에 권장하는 내용

 읽기 쉬운 텍스트 작성 – 대부분의 사용자는 쉽고 양질의 콘텐츠를 선호합니다.

피해야 할 사항:
 철자나 문법 오류가 많은 조잡한 텍스트 작성
 텍스트를 이미지에 삽입하여 텍스트 콘텐츠 제공(사용자는 텍스트를 복사해서
붙여넣고 싶어하며 검색 엔진은 이를 읽을 수 없음)



 주제에서 벗어나지 않게 구성 - 하나의 콘텐츠 주제가 시작되고 다른 주제가 끝나는 위치를 방문자가 파악할 수 있도록 명확하게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콘텐츠를 논리 단위나 분야별로 구분하면 사용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더 빨리 찾을 수 있습니다.

피해야 할 사항:
 다양한 주제에 대한 많은 텍스트를 단락, 부제목 또는 레이아웃 구분 없이 한
페이지에 몰아넣음



 적절한 언어 사용 - 사용자가 특정 콘텐츠를 찾기 위해 검색할 단어를 생각해 봅니다. 주제에대해 많이 알고 있는 사용자는 주제에 생소한 사람과는 다른 키워드를 검색어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구문을 잘 조합하여 콘텐츠를 작성할 때 검색 행동의 이러한 차이를 예측
하고 고려하면 긍정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Google 애드워즈는 새 키워드의 변형을
찾아내고 각 키워드에 해당하는 대략적인 검색량을 볼 수 있는 편리한 키워드 도구를 제공합
니다. 또한 Google 웹마스터 도구는 사이트를 노출시키는 인기 검색어와 대부분의 사용자를
사이트로 이끄는 검색어를 제공합니다.



 새롭고 고유한 콘텐츠 작성 - 새로운 콘텐츠는 기존 방문자를 계속적으로 유지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방문자를 끌어오기도 합니다.

피해야 할 사항:
 사용자에게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 기존 콘텐츠를 다시 사용하거나 복사
사이트에서 콘텐츠를 복제하거나 거의 유사한 버전을 사용(중복 콘텐츠에 대
해 자세히 알아보기)



 독점적인 콘텐츠나 서비스 제공 - 다른 사이트는 제공하지 않는 새롭고 유용한 서비스 제공하려 노력합니다. 독창적인 연구 자료를 작성하거나, 흥미진진한 뉴스 기사를 분석하거나, 자체사용자 기반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사이트는 이러한 작업을 하기에 리소스나 전문성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 검색 엔진을 위한 것이 아닌 사용자를 위주로한 콘텐츠 작성 - 사이트를 방문자의 요구에 맞게설계하면서 사이트가 검색 엔진에 액세스하기 쉽게 만들면 긍정적인 결과를 낼 수 있습니다.

피해야 할 사항:
 검색 엔진을 겨냥하여 사용자에게는 불편하고 의미 없고 불필요한 많은 키워
드 삽입
 "도움이 될만한 유사 키워드, 맞춤법 오류 단어 리스트" 등과 같이 실제 사용자
에게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 텍스트 블록 사용 
 일부러 사용자에게는 텍스트를 숨기고 검색 엔진에는 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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