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찾은 무학산

만 3년만에 마산 무학산에 다녀왔다(11월2일). 벌써 3년이라....

참 시간이 너무 빠르다. 쏜 살처럼 말이다.

3년이라는 시간동안 무학산을 별로 변한게 없는 것 같다. 바뀐 것이라고는 전에 없던 나무계단이 몇 군데 설치 되었다는 것 빼고. 근데 나 자신도 그렇고 나와 연관되었던 인간사는 제법 변했다. 아버님의 별세와 3년 전 함께 무학산을 거닐었던 지인도 떠났으니.......

아마도 이번 무학산 등산 중에 집사람도 그 사람 생각을 했을터이다. 다만 꺼내놓지 않았을 뿐.


마산여중 근처에 자동차를 주차한 후 어느 식당앞에 심겨진 참다래를 봤다. 제법 과실이 주렁주렁 달렸다. 탐스럽다. 욕심난다. 아들이 좋아하는 과일 중에 하나다. 내년 봄에 2~3그루 정도 고향 과수원 심어봐야 겠다. 심을 나무 종류가 계속 늘어난다.

참다래나무


무학산을 올라가는 내내 투덜대는 아들을 달래고 어루고 윽박지르다 보니 많이 치쳤는데, 무학산 정상 바로 밑에 있는 서마지기에 도착하니 후련했다. '서마지기'라는 이름이 무척이나 푸근하다. 마치 고향같은 느낌이다. 그 유래를 알아봐야 겠다.



서마지기에서는 마산고등학교에서 수능대박 기원 행사가 진해되고 있었다. 보아하니 수험준비생들은 아니고 1~2학년들인 것 같다. 중간행사가 끝나고 점심먹기위해 달려가는 학생들....시끌벅적하다.



산 정상으로 올라가는 365일 계단에서 마산 앞바다를 바라보니, 몇 주전에 가 본 '돝섬'이 보인다. 3년에 왔을때는 무심코 넘겼던 조망(眺望)이 이제는 새롭고 구체적이어서 좋다.

자고로 견문(見聞)을 넓혀야 혀~


산 정상에서 만난 어느 아저씨.

참 자유롭게 느껴졌다. 모든 스트레스를 내려놓고 홀가분한 자신만의 상황을 즐기시는 것 같다.

부럽소이다!


관련글 보기  

 - 마산 무학산 이야기


 - 창원 볼거리 - 진해 드림로드(장복산)


 - 간절한 염원보다 앞서야 할 것은


 - 밀양 종남산 등산


 - 부자지간 첫 등산 - 김해 만장대


 - 한발짝 늦은 창녕 화왕산 등반기





  Comments,     Trackbacks
최근 작성 글
최근 작성 댓글
최근 작성 트랙백
프로필
공지사항
글 보관함
캘린더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DAY TOT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