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블로그를 누군가 해킹하고 있었나....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블로그 활동을 하면서 개인적 기준으로 볼 때 역작(?)이라 할 수 있는 글이 두편이 있다.

물론 그 기준은.....'댓글이 많이 달렸거나 긴 시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댓글이 드문드문 달리는 글'이다.

나의 역작이 가지고 있는 공통점은 바로 '엑셀을 활용한 것'이라는 것이다.


물론 위 기준에 부합되지는 않으나 이 맘때면 계절적 요인 덕분으로 관련 검색(복숭아 보관법, 천도복숭아 보관법....)을 통한 유입이 꾸준한 글도 있으니 이 역시 역작 중의 하나이긴 하다.


글의 도입부가 너무 장황했다. 본론으로 들어가면.......

누군가가 나의 역작의 수익을 야금야금 갉아 먹고 있었던 것으로 우연히 알게 되었다.

아마도 내 블로그가 해킹을 당한 모양이다.


'엑셀로 만든 가계부'라는 글이 있는데, 인터넷 유저가 관련 검색어로 나의 블로그에 링크된다면 당연히 나의 글 '엑셀로 만든 가계부'이 열려야 한다. 혹은 위 사진처럼 나의 글 목록 중에서 해당 글(엑셀로~) 클릭하면 그 글이 열려야 한다. 

하지만 그 결과는 그렇지 않았다.







말로만 듣던 블로그 해킹 흔적!!!!!!!



나의 특정글을 클릭하면, 왜 이상한 사이트로 자동 연결되었는지....


위 사진과 같이 엉뚱한 사이트와 연결 되어진다.

도대체 어떤 녀석이 이런 짓을 한 거야..........

그래서 HTML코드를 열어 자세히 들여다 보니

"http://pops.ationnet.com~~~~~"라고 적힌 이상한 코드가 보인다. 난데 없이 이게 뭥미......?

블로그 해킹 흔적블로그 해킹 흔적

일단은 '<script language="Java~~~~~~~~~~~~~js"></script>'라고 적힌 부분을 삭제하였더니, 그제서야 글이 제대로 열렸다.



해킹 코드를 삭제하니, 정상작동!!!해킹 코드를 삭제하니, 정상작동!!!





도대체 pops.ationnet.com는 뭐야....?


우리나라 회사네......얘네들이 미쳤나....하는 생각이 들었다. 미국이나 해외에 서버를 둔 회사라면...전형적인 해킹으로 돈 버는 업체라고 확신할 수 있는데, Ationnet(에이션넷)은 아래 사진처럼 정보가 공개 되어있으며......뉴스 내용을 보니 정상(?)적인 회사였다.

그렇다면......정상(?)적인 회사가 왜 내 블로그의 특정 글이 지네들 사이트에 연결이 되는지가 의문이었다.



에이션넷에 대한 뉴스기사




내 탓이요!!!



이비즈114에서 찾은 에이션넷의 사업방식이비즈114에서 찾은 에이션넷의 사업방식


에이션넷에 대해 조사를 하던 중 이 회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담은 블로그(eBiz114)를 발견했다.

내가 여기서 더 자세히 에이션넷에 대해 알아 볼 방법이 없고, 그리고 예전에 블로그로 돈 버는 방법을 연구하던 중 이런 류의 회사에 회원가입 후 HTML코드를 글에 심어 놓았던 기억이 나는 것 같기도 하고 아닌 것 같기도 하다. 

물증이 있긴 하나.....그 물증이란게 내가 스스로 심어 놓은 것일 수 있다 말이다.



해서,

모든 게 '내 탓이오!'로 최종 결론을 내렸다.


이전 관련글 보기  

 - 가계부 '엑셀로 만든 가계부"


 - 엑셀팁 - 미니 ERP 만들기1


 - 엑셀로 작성한 블로그 가계부


 - 5년 동안의 블로그 생활...무엇이 변했나.....


 - 복숭아 계란 스크램블 만들기


 - 복숭아 보관법 & 맛있게 먹는 법




  Comments,     Trackbacks
최근 작성 글
최근 작성 댓글
최근 작성 트랙백
프로필
공지사항
글 보관함
캘린더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DAY TOT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