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브랜드에 대한 동서양의 차이
아시아 지역의 소비자들이 서구 지역 소비자보다 명품 브랜드 로고에 더 많은 호감을 갖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에서 보도 했습니다.

시장조사 전문 기관인 시노베이트가 미국 프랑스 홍콩 인도 등 11개국 소비자 8000명을 대상으로 명품 브랜드 로고 호감도 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국가 명품 브랜드
선호도 
 인도 79% 
 홍콩 68% 
 미국 36% 
 영국 33% 

이 같은 아시아인들의 명품 선호 현상 덕분에 홍콩과 마카오 등지의 명품 매장은 세금이 덜 붙은 제품을 사려는 소비자들로 항상 북적입니다. 심지어는 짜가명품을 불법으로 판매하는 곳이 즐비합니다. 

아시아인의 높은 명품 선호도를 명품 브랜드들은 마케팅 전략에도 반영하고 있습니다. 조르지오 아르마니의 경우 미국과 유럽같은 서구 시장에서는 소수 전시장과 백화점을 판매를 병행하지만, 중국에서는 대형 호화 전시장에서만 독점 판매하고 있다고 월스트리저널에서 전하고 있습니다.

시노베이트는 "벼락부자가 된 아시아인들이 명품 브랜드로 자신의 성공을 과시하려 한다"고 꼬집었습니다. 자본주의가 급속도로 팽창하면 졸부로 변신한 사람들이 자신의 성공을 명품 브랜드를 통해서 과시할려는 경향을 대변하고 있습니다.

아시아인의 명품 지상주의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명품 브랜드의 홈페이지를 살펴 보았습니다.
대부분 일본어, 중국어, 한국어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보떼가베네타 Botega Beneta http://www.bottegaveneta.com/


불가리 Bulgari http://www.bulgari.com/

까르띠에 Cartier http://www.cartier.com

에르메스 Hermes http://www.hermes.com/

루이비통 Louis Vuitton http://www.vuitton.com/ko/

롤렉스-오메가 Rolex-Omega http://www.rolex.com/

버버리 Burberry http://www.burberry.com/

샤넬 Chanel http://www.chanel.com/

페라가모 Ferragamo http://www.salvatoreferragamo.it/

  Comments,     Trackbacks
최근 작성 글
최근 작성 댓글
최근 작성 트랙백
프로필
공지사항
글 보관함
캘린더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DAY TOT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