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몰랐던 티스토리 이야기2- 아이디 변경
맨 처음 티스토리를 알게된 후 가입시 아이디를 네이버 이메일 주소로 등록을 했습니다. 
당시에는 몰랐는데, 한메일로 아이디를 등록하지 않으니 불편한 점이 있었습니다.
블로깅을 하다보면 좋은 글이 만나게 되면 다음뷰, 믹시업이나 블코업 버튼을 클릭하게 됩니다.
믹시업이나 블코업은 믹시나 블로그코리아에 로그인해야 추천이 되기 때문에 잘 이용하지 않게 됩니다. 그러나 다음뷰의 경우는 로그인하지 않더라도 추천 클릭이 됩니다. 그러나 내가 추천했다는 것은 드러나지 않습니다.

블로그 이웃분들이 저의 글에 가끔 '다음 뷰' 추천 한방을 날려 주시는데, 저는 다음(DAUM)에 비로그인 상태로 추천버튼을 클릭하다 보니 추천인에 저의 아이디가 보이질 않습니다. 혹시나 블로그 이웃분들이 섭섭하게 느끼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뭐, 내가 추천한 것을 굳이 선전할 필요는 없겠지만 ...그래도 좀 억울???하다고 할까요.

이런 억울??한 마음만 가지고 있다가 오늘 티스토리의 정보수정 코너를 보니 아이디를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이 있더군요. 여태껏 이걸 모르고 있었네요.


티스토리 아이디 변경 방법

1. 티스토리에 로그인 후, 화면 왼쪽에 있는 '정보수정'버튼을 클릭
2. 회원정보 수정 화면에서 새 아이디 공란에 Daum 이메일 주소를 입력후 '변경 신청'버튼을 클릭
3. Daum 이메일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확인 메일을 들어 와 있는데, '이메일을 변경합니다'라는 버튼을 클릭



티스토리 로그인 방법
이제 티스토리 로그인 시, 'Daum아이디로 로그인하기'를 클릭하여 로그인 하면 됩니다.
티스토리 로그인과 동시에 Daum에도 자동으로 로그인되기 때문에, 다음 뷰 추천 시 추천이력이 그대로 나옵니다.


  Comments,     Trackbacks
최근 작성 글
최근 작성 댓글
최근 작성 트랙백
프로필
공지사항
글 보관함
캘린더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DAY TOT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