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말하기, 이것만 있으면 된다?
말 못하는 영어 공부는 꽝이다   영어의 마지막은 말하기 
영어 공부의 마지막 단계는 아마도 실제로 '말하기'가 아닐까 생각 합니다.

기존의 토익(TOEIC)의 경우는 문법과 듣기를 중점으로한 시험이기에 '영어 말하기'실력의 객관성은 반영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영어 현장에서도 이런 맹점이 그대로 드러나고 있습니다. 토익점수가 높아서 신입사원을 채용하였는데, 정녕 외국인 앞에서 꿀먹은 벙어리 마냥 고개를 떨구고 있는 모습을 종종 보았습니다.

저도 이런 부류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영어공부 방법이 암기 위주 혹은 영어리스닝 위주 였기에 말문을 열기에는 역부족입니다.

지난 해 이 맘때부터 시작한 영어공부가 벌써 1년이 지났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제자리 걸음단계를 면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특히 말하기는 잼뱅이 수준 입니다. 지금에 와서 후회하는 것은 '왜.....단계를 구분했을까?'하는 후회가 가득합니다.
무엇에 쓸려고 영어리스닝과 영어스피킹을 별도의 단계로 구분해서 접근했는지....
아마도 영어리스닝은 수동적 학습 형태(이어폰을 귀에 꼽기만 하는 되는..)였기에 비교적 큰 노력없이 진행할 수 있었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영어스피킹은 적극적 학습(입을 열어서 소리를 내지 않으면 안되는 학습법) 입니다. 그래서 자신의 노력과 야무진 마음가짐을 필요로 하는 방법입니다.

예전에 영어달인으로부터 이런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영어를 제대로 말하기 전에는 절대로 영어를 제대로 들을 수 없다"
이제와서 생각해 보니 정말 맞는 말 입니다. 1년 가까이 영어리스닝을 했는데도 완벽하게 들리지 않으며, 입술은 절대로 떨어지지 않습니다.

영어공부방법, 특히 영어스피킹에 있어서 절대적 필요조건은 아마 "입을 열겠다"는 의지가 아닐까 생각 합니다. 되든 안되든 '입을 열어' 나의 소리를 나의 귀로 듣겠다는 것 입니다. 아주 간단한 방법이지만 자기 자신과 기본적인 합의 사항입니다.

이와 같이 자신과의 실행에 대한 합의를 보았다면, 어떤 기기(Instrument or Machinery Tools)의 중요성은 가볍워 집니다. 그러나 효율성, 용의성과 의지 실행력의 담보작용을 강제하기 위해서는 특정 수단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특정 수단이 가져야 할 기본요소는 목적에 부합된 기능을 가져야 합니다. 이런 맥락에서 좋은 제품이 있어 소개합니다. 요즘 유행하고 있는 '영어깜박이'보다 가격과 가치에 있어서 더 높은 평을 하고 싶습니다. 단, 영어를 이제 막 시작하는 분(단어가 약한 분)들에게는 '영어깜박이'이 더 좋은 수단일 수 있습니다. 

삼성과 포스코를 비롯한 대기업들의 신입사원 채용에 영어말하기 시험인 오픽(OPlc)과 토익 스피킹(TOEIC Speaking) 성적이 반영됨에 따라 관련 어학기 제품이 눈에 띄게 늘고 있다. 

멀티미디어 중견기업 트리포스(대표 서형호, www.dodona.kr)가 14일 선보인 정육면체 큐브디자인의 디지털어학기 ‘도도나(모델명: S-100, 사진)’는 사용자 목소리의 높이와 톤을 명확하게 전달해줘 발음교정을 돕는 기기다. 

마이크로 전달된 사용자의 발음은 자체 내장된 쉐도잉(Shadowing, 따라말하기) 기능을 통해 원음과의 차이를 명확하게 구분하므로 획기적인 어학능력 향상을 돕는다. 


회사 관계자는 “인간 뇌에서 이뤄지는 음성정보 기억에 대한 메모리 동작 및 기억 매커니즘에 기초한 제품으로, 말하기 학습의 원리를 충실히 반영해 빠른 학습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무엇보다 이 제품은 정육면체 큐브 디자인을 채용, 책상 위 작은 장식품과 같은 효과를 연출할 수 있다. 아울러 마이크와 스피커 일체형으로 별도로 액세서리를 추가 구매할 필요가 없다. 

뿐만 아니라 MP3, WMA, OGG, FLAC 등 각종 음원 파일을 지원해 변환작업이 따로 요구되지 않으며, 청력 보호기능도 함께 수행한다. 

그밖에 4기가바이트(GB) 메모리를 지원해 미니 외장하드로 쓸 수 있다. MP3 재생 및 FM라디오 청취도 가능하다. 현재 인터파크, 11번가 등 온라인쇼핑몰에서 구매가능하며, 가격은 19만원 대. 

이미지 & 원문 출처 : ZD Net Korea 원문 보기

관련글 보기  


  Comments,     Trackbacks
최근 작성 글
최근 작성 댓글
최근 작성 트랙백
프로필
공지사항
글 보관함
캘린더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DAY TOT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