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로 만든 블로그 이벤트 당첨자 발표용 자동추출 프로그램
블로그를 하다보면 심심치 않게 이벤트에 당첨되는 사례가 맞습니다.  저의 경우에도 많은 이벤트에 참여해서 수도 없이??? 당첨되었습니다.  이벤트에 참여하면서 들었던 생각이 있습니다.

'이벤트 주최자들은 어떻게 당첨자를 선정할까?'라는 것 입니다.

솔직히 주최자의 주관적 판단에 좌지우지되는 경우도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특정 후보자에게 느끼는 인간적 감정, 후보자의 방문이력, 남겨준 댓글이력, 후보자의 파워 등등 입니다.

블로그 운영자라면 누구나 한 번쯤 꿈꾸는 '이벤트' 진행을 저도 하였습니다.
이사문제로 늦게나마 당첨자 발표를 준비하게 되는 과정에서 '선정방식'에 대해서 몰두하였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통해 알아보니 '로또번호 자동추출기'는 많이 나오는데 이벤트 당첨자 발표와 관련한 좋은 프로그램이 없어서 직접 만들었습니다. 




   이벤트 당첨자 발표용 자동추출(엑셀)
 




다양한 이벤트 가 동시 진행한다는 기준으로 엑셀 을 이용하여 만들었습니다.
이벤트 명 입력, 선발자 수와 후보자 이름을 먼저 기록합니다. 기초 자료 입력이 끝나면 이미지 상단의 이벤트명에서 이미 구분영역에 입력되어 있는 이벤트명을 선택합니다.

이벤트명 선택과 동시에 아래와 같이 1명이 자동으로 당첨됩니다.

첫 번째 당첨자 '미실이'이 적혀 있는 곳에 별도의 초록색과 같은 구분 표시를 합니다.


이벤트 선발자 수가 2명입니다. 여기서 F9번 KEY를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다음 당첨자가 나옵니다.


요즘 제가 재미있게 시청하는 '선덕여왕' 이벤트로 당첨된 사람은 바로 미실이와 문노 입니다. 



의외의 결과로군요.
 제가 선덕여왕을 재미있게 본다지만, 이벤트 당첨 선물 품목이 10만원 상품권이라면, 개인적 편애에 의해서 김유신, 선덕여왕에게 주고 싶겠지요. 하지만 자동추출 프로그램에 의하면 선덕여왕에서 악역을 하는 '미실'과, 얼굴 한 번 나오지 않은 '문노'가 당첨자가 될 수도 있습니다. 공정하게 선정했다고 볼 수 있지요.

 

인지상정! 어쩔 수 없을 경우.....
 하지만! 공정하게 할려고 해도, 끌리는 후보자가 있습니다. 왠지 이 사람이 당첨되었으면 좋겠다....선물 품목이 이 사람에게 정말 필요할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마련 입니다.
이때는 후보자 이름을 기록을 할 때 중복해서 입력해 보는 것도 괜찮겠지요.
중복을 넘어서 삼중,사중, 오중, 육중......도 가능하겠지요. 그 만큼 확률이 높을테니깐요.



제가 만든 허접한 엑셀파일을 올립니다. 비밀번호는 9876 입력입니다.
  Comments,     Trackbacks
최근 작성 글
최근 작성 댓글
최근 작성 트랙백
프로필
공지사항
글 보관함
캘린더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DAY TOT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