깜빡 잊고 있던 '휴면 예금' 찾고 싶다면…

깜빡 잊고 있던 '휴면 예금' 찾고 싶다면…

서민금융정보 '한 눈에' "대출금리, 비교해 보고 고르세요"
분명히 설명을 들었지만 다시 보면 또 헷갈리는 것이 복잡한 금융정보다. 내게 필요한 금융정보를 쉽게 알아볼 방법은 없을까? 금융감독원은 21일 서민들이 이용하면 유용한 경제정보사이트를 추천했다.

◆ 서민금융정보, 여기에 다 모였네

올해는 유난히 많은 서민금융 지원제도가 등장한 해였다. 너무 많아 복잡한 서민금융지원제도를 한 번에 알아보려면 금융감독원에서 운영하는 '서민금융119서비스'(http://s119.fss.or.kr)를 방문하면 된다. 서민들의 창업과 운영자금지원 제도인 미소금융중앙재단 온라인 사이트(http://www.smilemicrobank.or.kr)를 이용하면 휴면예금·보험금 현황도 함께 조회할 수 있다.

저소득 근로자의 긴급생활자금과 실직자의 창업자금 지원책은 '근로복지공단'(http://www.kcomwel.or.kr) 사이트에서 알려준다. 또 정부 종합정보시스템인 'OK주민서비스'(http://www.oklife.go.kr)에서는 복지, 보건, 교육 등 정부지원 정책을 통합조회할 수 있다.
금감원은 이 외에도 소상공인의 창업지원을 위한 '소상공인 지원센터(www.sbdc.or.kr), 장애인의 창업자금을 지원해주는 '장애인고용촉진공단'(www.kepad.or.kr)과 여성 창업을 돕는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www.wacadaem.co.kr)도 함께 추천했다.

◆ 대출금리, 비교해보고 고르자

금융회사의 대출정보를 한 눈에 보고싶다면, 맞춤대출과 환승론을 안내해주는 '한국이지론'(http://www.egloan.co.kr)을 이용하면 좋다. 또 은행·저축은행·여전사의 예금·대출금리는 은행연합회(http://kfb.or.kr), 저축은행중앙회(http://www.fsb.or.kr), 여신금융협회(http://www/crefia.or.kr) 에 공시되고 있다. 또 전세자금보증과 보금자리론을 이용하려면 '주택금융공사'(www.khfc.co.kr)에서 금리나 자세한 내용을 알아볼 수 있다.

◆ 떨어진 신용정보 때문에 불편을 겪고 있다면

채무불이행 때문에 곤란을 겪고 있다면 채무불이행자의 신용회복을 도와주는 '신용회복위원회'(http://www.ccrs.or.kr)에서 자세한 내용을 알아볼 수 있고, 개인회생이나 파산신청과 관련된 정보를 알고싶다면 '대한법률구조공단'(http://www.klac.or.kr)을 방문하면 된다. 신용관리정보를 알아보고 싶다면 자산관리공사가 운영하는 '새희망네트워크'(http://www.hopenet.or.kr)를 이용해도 좋다.

이 외에도 연말을 맞아 소득공제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국세청의 '연말정산간편서비스'(http://www.yesone.go.kr)를 방문해 보자. 이 사이트에서는 소득공제자료 조회와 출력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자료출처 : 조선일보

  Comments,     Trackbacks
최근 작성 글
최근 작성 댓글
최근 작성 트랙백
프로필
공지사항
글 보관함
캘린더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DAY TOT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