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로 만든 가계부 - 항목수정법2
시간이 참으로 쏜 살같이 흘러 갑니다.
저의 부주의로 블로그 방문자의 요청을 깜박하고 지냈습니다.

왕십리 님께서 지난 8월초에 문의하신 내용을 아직까지 해결하지 못한채 방치 했습니다. 죄송합니다.

왕십리 님의 문의 내용은 2가지 입니다.
  1. 항목 변경시 월간항목별집계 내용과 연동하지 않는다
  2. 월 마감시 자동계산되지 않는다.

1번 항목은 이전에 올린 '엑셀로 만든 가계부 - 항목수정법'에서 설명하지 못한 부분 때문에 일어난 현상입니다. '가계부파일by Ray.xls'파일에는 여러 개의 sheet가 있는데, 단지 '항목정리' sheet상의 내용만 변경하는 것을 설명했기 때문입니다. 정상적인 연동이 될려면 '월간 항목별 소비현황' sheet의 항목도 같이 변경했어야 했던 것 입니다. 

변경 방법은 아래와 같이 하시면 됩니다.

월간항목별집계 내용과 연동하도록 조정하기
순서1. 만일 기존 '식비'항목을 '먹거리'로 변경한다고 가정했을 때, '항목정리'sheet에서 식비를 먹거리로 변경합니다(요기까지의 설명은 여기를 참고하세요). 사실 요기까지는 왕십리 님도 잘 적용하신 것 입니다.

엑셀가계부 '항목정리'엑셀가계부 '항목정리'sheet


엑셀가계부 - '월간항목별 소비현황'엑셀가계부 - '월간항목별 소비현황'sheet

순서2. '항목정리'에서 내용을 수정했다면, '월간 항목별 소비현황'에서도 식비를 먹거리로 변경해 주면 됩니다.  다만, 아래와 같은 문제가 예상됩니다.

만일 1월부터 7월까지는 '식비'라는 항목을 이용했고, 8월부터 '먹거리'라는 항목으로 수정했다면,
1월부터 7월까지의 가계부 내용 중에서 '식비'항목을 '먹거리'로 전부 수정해 주셔야 합니다.

순서3. 아래와 같은 그래픽이 나오는 부분에도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서도 '식비'를 '먹거리'로 변경해 주어야 합니다.


그래픽이 있는 '월간 항목별 소비현황'과 '한국 평균과 비교하기'sheet에 있는 '식비' 항목 선택 부분에 가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하위 메뉴에 '텍스트 편집'을 누릅니다.

그러고 나서 '먹거리'로 변경하면 됩니다.


월 마감시 자동계산하기
사실 엑셀가계부에 입력하면 그것으로 자동으로 계산되어야 합니다. 그러니 '입력완료 = 마감완료'가 되어야 한다는 이야기 입니다.
왕십리 님께서 남겨주신 문의사항에 대한 문제 파악이 아직 제대로 되지 않는군요.
만일 왕십리 님께서 다시 댓글에 구체적인 내용을 알려 주신다면, 그 때 다시 수정토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보기  


  Comments,     Trackbacks
최근 작성 글
최근 작성 댓글
최근 작성 트랙백
프로필
공지사항
글 보관함
캘린더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DAY TOTAL